안녕하세요^.^ 딸기콘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달걀카나페는 다들 만들어보셨나요? 혹시 달걀의 노른자를 먹으면 살찐다는 편견때문에 주저하시는 분 계시지 않나요?
달걀이 좋다는 소리도 또 비만의 원인이 된다는 소리도 있어 저역시 달걀카나페를 만들기전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달걀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있는 ' 완전 식품' 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하루 1개, 임부인 경우 하루 2개씩 반드시 먹어줘야 한다고 하네요! 
결론은 물론 '좋다' 이지만  달걀에 대한 오해를 하고있으신 분들도 있으실것 같아, 수집해본 정보를 나누어봅니다.








< 달걀에 대한 오해>

1. 달걀이 아토피에 천적?
 흔히 아토피때문에 병원을 찾는 경우 금해야 할 음식으로 달걀을 꼽을 수 있는데요, 저역시 어렸을때는 아토피 증세가 있어 달걀을 멀리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모든 아토피 환자가 달걀에 양성반응을 보이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3세가 지나면 음식물로 인해 알레르기가 일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고, 그렇더라도 꼭 달걀때문인 경우는 드물다고 하네요. 아토피가 있다고 무조건 달걀을 멀리하고 있으시다면 아이가 달걀에 양성반응을 보이는지 그렇지 않은지 꼭 체크해 보세요.  


2. 계란은 콜레스테롤 덩어리?
 계란이 콜레스테롤 덩어리라는 이야기는 다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것역시 오해라고합니다. 물론 계란 1개의 콜레스테롤 함유량은 약 200㎎ 정도로 성인 하루 콜레스테롤 권장량 300㎎의 약 3분의 2에 해당하는 상당한 양이긴 합니다. 따라서 다른 음식을 통해서도 콜레스테롤을 섭취하게 되기에 계란의 콜레스테롤이 과다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리 나라 사람은 서구인과 달리 육식을 많이 하지 않고 우유 소비량도 많지 않기 때문에 고지혈증 환자가 아닌 이상 음식만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계란 1~2개는 먹어도 무방하며 고지혈증 환자인 경우에도 콜레스테롤이 높은 다른 음식을 피한다면 1주일에 1~2개 정도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에 좋은 달걀>

 달걀의 흰자는 순수 단백질 덩어리입니다. 따라서 단백질만 섭취함으로써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를 줄이는 ‘황제 다이어트’의 일종으로 계란이 매우 효과적일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다만 순수 단백질인 흰자만을 섭취하는 것이좋고, 노른자에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신 분이라면 아침식사 대용으로 달걀 2개에 오이 1개를 곁들여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달걀의 특별한 효능>

1. 상처가 났을 경우 프라이팬이 탈 정도로 계란 껍질을 익힌 뒤 헝겊에 싸서 화상, 부스럼에 바르면 좋아요> <
 
2, 인후가 막혔을 때계란 흰자에 식초를 넣고 익혀서 뜨겁게 마시고, 가슴이 답답할 경우 흰자를 생으로 먹으면 가슴 답답증을 풀어주게 된답니다.

3. 설사가 오래 지속될 때에는 계란을 식초에 익혀 공복에 먹고, 산후 빈혈 또는 산후경련 등 부인질환이 있는 경우 계란 3개의 흰자와 형계가루 8g 을 함께 먹이고, 난산 및 출산 후 어혈이 잘 내려오지 않았을 때도 계란 3개를 식초에 타서 먹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달걀에 대한 오해 이제좀 풀리셧나요? 달걀은 양질의 단백질을 저렴한 비용에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이제 괜한 오해로 이렇게 좋은 달걀을 멀리하시진 않으시겠죠? 오해가 풀리셨다면 이제 달걀카나페 한번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달걀카나페 레시피 보러가기(클릭) 


☆ 이 정보의 출처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7&oid=078&aid=0000023439입니다.








Posted by 완벽한 꼬깔콘